3박 4일 여행이지만, 어디까지나 내 오키나와 여행의 기본 목적은 '결혼식 참석'이다.

그리하여 복장은 여느 때와 다르게, '기본 정장'을 입고 비행기에 탑승했다.

오키나와 가는 길 "아래가 예술이구나~"

혼자 가는 여행, 내 옆자리는 비어있지만 빈 자리 옆은 가족들이 타고 있었다. 모르는 사람이라도 옆에 앉아있었으면 재밌었을텐데...

그래도 창가 좌석이라서 하늘을 실컷 볼 수 있을테니 생각보다 외롭지 않을게야...

비행기 이륙 직전!                                                                 진에어가 준 점심

전날 짐싸느라, 그리고 공항오는 차 안에서도 데려다주시는 분 때문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한 터라서.... 졸다 깨다를 반복하면서 오키나와로 향했다.

진에어에서 제공하는 도시락은....역시 뭐 썩 그저 그랬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입 안으로 밀어 넣었더니 잠도 슬슬 깨기 시작했다.

보통은 비행기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라곤 하늘과 바다, 같은 색 뿐이지만 한국에서 오키나와로 가려면 일본을 지나서 아래로 내려가야 하기때문에, 도시와 차들과, 그리고 아시아의 '하와이'다운 멋진 바다색이 펼쳐졌다.

오후 1시가 다 되어서 오키나와 공항에 도착했다. 결혼식 때문에 자켓을 입고 있었더니...--; 땀이 나는 날씨이긴 하구나...

간단하게 수속을 마치고 나와서 부랴부랴 택시를 타고 결혼식장인 'southern beach'로 향했다.

↖오키나와로 데려다 준 고마운 진에어                                         나하 공항 풍경↗

공항 앞으로 나오면 바로 택시가 있다 ^^

택시 안에서 기사분께 오키나와의 특산물이 무엇인지 여쭈어보았더니, 아와모리 술, 해비술(뱀 술), 오키나와 소바, 참푸르 등을 먹으라고 알려주셨다.

특히 아와모리 술은 마셔도 숙취가 없다며... ^^ 20여분 운전 끝에 드디어~ 식장에 도착!

오키나와의 결혼식 "단란한 아름다움"

드디어 결혼식장에 도착!. 딱 결혼식만 있는 건 아니고, 리조트 안에 숙박시설과 결혼식장까지 갖춰져 있는 곳이었다.

풀장에서 유유자적 놀고있는 가족들을 보니, 나 또한 물 속으로 첨벙~ 뛰어들고 싶었지만, 우선 식장부터 찾아야 한다.

호텔 카운터에 짐을 맡기고, 결혼식장을 물어봤으나 아직은 기다려야 한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결혼식 시간은 다 되어가는데 데리러 오겠다는 직원은 오질 않아서 혼자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가, .... 30여분이 지나서야 결혼식장으로 안내를 받았다.

결혼식장은 채플형식의 아담한 곳으로 탁 트인 창 밖으로는 바다가 보이는 아담하지만, 경건하고 아름다운 곳이었다.

참석자는 신랑, 신부의 가족과 친구를 다 합쳐서 채 20명도 되지 않는 듯 했다. 신부같으신 분이 나오셔서 결혼식을 주재하고 신랑 신부가 반지교환, 서로의 다짐 낭독, 케잌 자르는 순으로 결혼식이 진행되었다.

신랑신부 가족촬영- 흡사 하와이 분위기? ^^

신랑신부와 하객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워서, 신랑 신부의 표정도 하객의 이야기까지도 다 들리는 아담하고 화기애애한 결혼식이 이루어졌다.

한국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결혼식이었는데, 이렇게 정말 '친한'사람들끼리만 하는 결혼식도 그 나름의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Tip! 일본의 결혼식

초대> 초대를 받으면 사전에 참석-불참의 답변을 해두어야 한다. 인원 수에 맞게 식사 & 답례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좌석배치를 미리 해두는
           곳도 있으니, 한국에서처럼 그냥 쭐레쭐레 따라갔다가는 큰 일

복장> 단정하지만 조금은 화려하게 (미니 드레스+숄) 준비한다. 여름이라도 스타킹은 필수 앞이 막힌 구두를 신어야 하며, 머리도 풀어내리기
           보다는 올리는 것이 예의 (女)

축의금> 보통 3만엔 (우리나라 돈으로 치면 30만원 정도?) 정도를 축의금으로 건넨다. 2차 피로연도 성대하게 이루어지고 답례선물도 주기 때문에
              아주 완전 비싼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기준으로 하면 비싼 것은 사실

결혼식과 기념촬영이 모두 끝나고 나니 오후 3시가 훌쩍 지나있었다. 피로연을 간략히 축소한 '식사회'는 오후 6시 반경부터 시작되므로~ 살짝 시간이 남아있는 상태.

다시 택시를 타고 나하시내의 숙소로 향했다.

GRG Hotel Naha higashimachi

조식포함, 하루에 4만원 정도의 숙박비가 소요되는 곳인데, 위치도 좋았고 혼자 쓰기엔 넓고 깔끔했다. (도쿄였으면...이거 반 만했을거야...)

식사회가 시작하기 전까지 슈리성을 보고 오려면 어서 서둘러야해!!

To be Continued...